2020. 12. 20. 업데이트
에이프로젠 KIC 일봉 (2020. 12. 18.)
- 지난 11월경, +50% 짜리 파동 공략에 성공한 이후, 차분히 조정을 지켜보자고 했었다.
- 당시 갑작스런 슈팅은 <e나비의 5대 저항 돌파>에 해당하고, 이후부터는 <e나비의 7대 전략>에 따라 <상승 3파동의 법칙>을 노려볼 만하다고 하였다. (상승 3파동이란? 돌파-지지-수렴-재돌파 등의 N자형 파동)
- 여기서 반드시 체크해야 할 부분은 26-52선 골든크로스가 나오는지 여부이다.
- 현재 이평선들의 경우, 5-12-26-52선 등이 거의 하나로 겹쳐져서 눈으로는 구분이 안 될 정도가 되었다. (충분한 수렴)
- <변곡점 제1조건>에 의하면... 충분한 우하향(하락3파), 쌍바닥(혹은 상승 다이버전스), 밀집수렴, 52선 기울기 완화(52 후행스팬의 돌파) 등의 조건이 충족되어야 하는데... 지금 어느것 하나 부족한 것이 없어 보인다.
- 이렇듯 <변곡점 제1조건>이 충족되면, 다시 <e나비의 5대 저항 돌파> 단계로 이어지게 되는데... 이것이 바로 <상승 3파동의 법칙> 가운데서 재돌파에 해당한다.
에이프로젠 KIC 60분봉 (2020. 12. 18.)
- 60분봉 차트로 좀 더 확대한 모습이다.
- 이 종목의 운전수가 누군지는 모르겠지만, 운전을 참 깔끔하게 한다는 느낌이 든다. (내가 원하는 방향으로 정말 부드럽게 가고 있는데, 이거 내가 운전하는 거 아님. ㅎㅎㅎ)
- 큰 슈팅 이후에 정석대로 조정이 나오고 있으며, 최근 줄줄 흘러내리던 주가가 쌍바닥을 만들었다가 이제 막 파란색선(5일선에 해당)을 돌파하는 모습이다.
- 이대로 가면, 파란색선(5일선)의 턴어라운드는 기정사실화 되며... 조만간 하나로 겹쳐진 12-26-52선(분홍색원)을 상향 돌파하게 될 것이다. (즉, 골든크로스 임박)
- 참고로, 하늘색 후행스팬 및 MACD 역시 파란색선(5일선)의 턴어라운드를 보증하고 있으므로, 추후 시장에 큰 혼란만 없다면, 지금부터는 재매수의 관점으로 보는 것이 맞다.
에이프로젠 KIC 주봉 (2020. 12. 18.)
- 주봉 차트 역시, 향후 큰 기대감을 갖게 하기에 충분하다.
일단, 여기까지...
2020. 11. 26. 업데이트
에이프로젠 KIC 일봉 (2020. 11. 26.)
- 에이프로젠킥이 최근 바닥권 대비 +50% 이상의 급등 파동을 보였다가 다시 쉬어가고 있는 모습이다.
- 물론, 신이 아닌 이상 최고점에서 매도하는 것은 불가능한 일이지만, 분홍색 120일선과 주황색 240일선 등에서 분할로 나눠 팔았다면 +30~40% 정도의 수익은 충분히 챙길 수 있었다.
- 아무튼, <e나비의 7대 전략>과 함께하면 백전불태라 하였다.
- 이번 상승 파동은 <변곡점 제1조건> 만족 이후에 나타난 <e나비의 5대 저항 돌파>에 해당하고, 이러한 중요 돌파가 나왔으니 이제부터는 <상승 3파동의 법칙>을 노려볼 만하다.
- 즉, <돌파-지지-수렴>의 절차를 제대로 밟아가는지 계속 추적해야 하는데, 한 가지 주의해야 할 것은 수렴 구간에서 무조건 재돌파가 나올 것으로 확신하여 미리부터 올인해서는 안된다는 것이다. 수렴 이후에 다시 한번 <e나비의 5대 저항 돌파>가 확인되어야 하며, 통상적으로는 그 전에 이미 <변곡점 제1조건> 완성 혹은 <밀집 정배열> 등의 급등 징후가 포착된다는 사실이다. (분할대응 필요)
- 이러한 <상승 3파동의 법칙> 과정에서 중요 이평선 골든크로스가 나타나기 마련인데... 에이프로젠킥의 경우, 조만간 파란색 26선이 녹색 52선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된다. (26-52 골든크로스)
- 그리고, 만약 52선 위로 5-12-26 이평선들이 밀집 정배열의 형태로 안착한다면 크게 비중을 실을 만하고, 이후 슈팅시 전고점 혹은 굵은 보라색 600일선 등에서 1차 분할 매도하면, 매우 안전하면서도 큰 수익을 챙길 수 있을 것이다. (Low-risk, High-return)
- 다시 한번 강조하지만, 선수들은 이미 매도하기 위해 방아쇠에 손가락 걸어놓고 있는데, 거기에 대고 매수하겠다고 용감히 나서지 말라고 했다. 싹다 총알받이 된다고 했다. 그리고 고점에서 줄줄 빠지고 있는데, 눌림목으로 착각하고 밑에다 물량 받치지 말라고 했다. 선수들은 이미 수익권이기 때문에 계속 때리면서 물량을 정리할 것이라 하였다.
에이프로젠 KIC 30분봉 (2020. 11. 26.)
- 30분봉으로 확대해서 보면, M자형 파동 혹은 쌍봉 이후에 계속해서 조정받고 있는 모습이다.
- 1차 상승 이후 음봉을 그리며 빠질 때(혹은 일봉상 120선 터치 시), 다른 선수들과 같이 분할로 팔아줬어야 했고... 이후 낙폭의 더블 높이로 2차 상승하였을 때(혹은 일봉상 240선 터치 시), 나머지 물량을 정리하는게 맞았다.
- 보통 초보들은 전고점 돌파 혹은 신고가 패턴 등에 현혹되기 쉬운데, 본인이 왜 자꾸 최고점 혹은 쌍봉에서 계속 쳐물리는지 진지하게 고민해 봐야 할 것이다.
- 그리고, 현재 전저점에서 지지받는 것처럼 보이겠지만, 아직은 알 수 없다고 보는게 맞고... 나라면, 다시 <변곡점 제1조건>이 나타나기 전까지는 재진입을 보류할 것이다.
- 만약 내일 당장 큰 돌파 파동이 나온다고 하여도 그것은 하락 2파에 해당하기 때문에 기다리면 다시 기회를 줄 것이고, 만약 그대로 날아가버리면 그냥 보내주면 된다고 하였다. "세상에 괜찮은 종목이 너 하나 뿐이냐? 잘 가라~ 나는 다른 종목 찾아볼테니..." 하고 쿨하게 돌아설 줄 알아야 한다. 괜히 또 쫒아들어가지 말고...
- 본인이 세운 원칙만 철저하게 지키면, 백전불태가 보장된다고 하였다. (작고 뜸한 수익이라도 계속 누적으로 쌓아나가는 자가 곧 승자다. 누적 수익을 올리는 투자자는 이미 상위 5%의 능력자인 것으로 시장에 알려져 있다. 나머지 95%는 주식시장에서 전부 패자다.)
오늘은 여기까지...
2020. 11. 3. 작성
에이프로젠 KIC 주봉 (2020. 11. 3.)
- 주봉 차트를 보면 현재 역사적 바닥권임을 알 수 있다.
에이프로젠 KIC 일봉 (2020. 11. 3.)
- 일봉 차트를 보면, 최근 깊은 하락 파동이 나왔고... 현재 하락 추세가속에 실패한 모습이다.
- 여기서 하락추세가 심화되지 못할 가능성은 애초부터 매우 컷다고 할 수 있다. 이 종목이 무슨 큰죄를 지었다고 지난 8년간 다져온 저점을 다시 깨고 내려간단 말인가?
- 한편, 추세가속에 실패하면, 머지않아 방향이 바뀌기 때문에, 조만간 상방 턴어라운드가 충분히 예상된다.
- 변곡점 제1조건(충분한 우하향, 상승 다이버전스, 밀집 수렴, 상위 이평선 기울기 완화 등)은 거의 충족되었다고 볼 수 있고, 이제 조만간 <e나비의 5대 저항 돌파> 및 26-52 골든크로스가 나오는지 확인해야 한다.
에이프로젠 KIC 240분봉 (2020. 11. 3.)
- 위 240분봉 차트의 12-26선이 일봉 차트상 5-12일선에 해당하는데, MACD를 보면, 5-12일선 골든크로스가 임박했음을 알 수 있다.
에이프로젠 KIC 일봉 (2020. 11. 3.)
삼성제약 일봉
프로스테믹스 일봉
파미셀 일봉
- 에이프로젠킥이 이번에 삼성제약, 프로스테믹스, 파미셀 등의 흐름에 준하는 움직임이 나올 수 있다.
- 세밀한 흐름까지 따지자면 전부 다른 차트라 할 수도 있지만, 몇가지 조건을 놓고 보면 전부 비슷한 상황에서 상승파동이 나오기 시작했다고 볼 수 있다.
- e나비의 7대 전략을 기억하라.
- 변곡점 조건이 만들어진 상황에서 <e나비의 5대 저항 돌파>가 나오는지 확인하고, 이후 이평선 골든크로스 및 추세가속 이론이 충족되는 한 충분히 끌고 가볼 만하다.
일단, 여기까지...